| VR과 교육 (메인 기획)
1. VR만의 장점이 무엇인가
- 마우스가 2개다 (두 개의 핸들러를 통해 더욱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)
- HMD로 현실과 차단된 새로운 감각을 느낄 수 있다.
2. 누구를 위해 만들 것인가?
- 프로그래밍을 접하고 싶은 초심자. 혹은 아동교육용
3. 어떠한 정보가 포함되면 좋겠는가?
- 스스로 효율적인 코드를 위해 반복문과 조건문, 함수 등을 원하며 찾아 쓰는 과정
*위 세 가지를 아우르는 단어는?
- 상호작용과 보상
| 교육용 게임 (세부 기획)
1. 어떠한 주제로 만들 것인가?
- 타이쿤 & 시뮬레이션
2. VR의 장점을 어떻게 녹일 것인가?
- "두 손 들기 도구"와 "한 손 들기 도구"의 구분
3. 상호작용과 보상은 어떻게 줄 것인가?
- 게임 형식으로 코인을 얻을 수 있게 제작.
- 자동화의 과정에서 코인을 소모하며 명령어를 구매 (매몰 비용 발생)
- 점차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의 갯수를 제한 (효율적인 코드 제작을 유도)
- 게임의 최종 목표 형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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